'문재앙의 블랙리스트 없다' 반론보도 개꿀


①스트라우브 퇴직 관련=청와대는 세종연구소 정성장 박사가 배포한 논평을 인용해 “스트라우브와의 계약 기간은 지난해 3월 1일부터 지난 2월 28일까지 1년간 이었다”고 밝혔다. 1년을 넘기는 추가 계약은 연구소의 선택 사항이지 의무 사항은 아니라는 게 정 박사의 설명이다. 반면 스트라우브는 LS 측의 후원을 받아 세종-LS 펠로로 근무했고, 사실상 2년 계약이었다는 주장이 관계자들 사이에서 여전하다. 스트라우브는 연구소 동료를 포함한 지인들에게 급작스레 그만두게 돼 서운하다는 입장을 토로했다고 관계자들은 전하고 있다.

②국립외교원 S교수 보직 철회 관련=청와대는 “S교수가 지난 1월 12일 JTBC 밤샘토론에서 2대 2로 나뉘어 이재영 자유한국당 최고위원과 같이 착석했다”고 지적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공무원 신분인데 TV 토론에 나가 야당과 한 묶음으로 빨강·파랑 정확히 나뉘었다”고 말했다.

중앙일보는 이날 보도에서 방송사 측에서 김홍걸 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과 청와대 안보실 정책자문위원인 김연철 인제대 교수를 여당 쪽에 앉히다 보니 이재영 자유한국당 최고위원과 묶이게 된 것뿐인데 청와대가 이를 문제 삼았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러나 청와대는 국립외교원 관계자가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청와대와 무관하다고 밝혔다. S교수가 팀장에 내정된 지 사흘 만에 철회됐다는 중앙일보 보도에 대해 해당 기관에 확인한 결과 “비직제팀장의 보임 계획이 취소된 것”이라고 알렸다.

③국방연구원 정상돈 박사 기고 수정 관련=정 박사의 원고를 연구원 고위 인사가 검열하는 듯한 조치를 취했다는 중앙일보 보도에 대해 청와대는 “국책 연구기관에서 연구원들끼리 다른 정책적 목소리를 내거나 사실관계가 다른 말을 할 경우 국민에게 혼선을 주기 때문에 당연한 조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마치 미국이 남북 정상회담을 방해하는 존재처럼 인식돼서는 안 된다’는 정 박사의 당초 원고를 ‘향후 남북 정상회담의 추진 과정에서도 미국과의 공조는 필수적이다’라고 고치도록 경영진이 수정 의견을 제시했고 모두 세 군데를 고쳤다고 밝혔다. 다만 세 군데의 수정은 일방적 조치가 아니라 경영진이 집필자에게 의견을 달아 회신한 것이란 게 청와대 측의 설명이다.

④보수 월간지 구매 중단 관련=북한연구소가 발행하는 월간 ‘북한’지의 구매를 정부 당국이 중단하는 바람에 발행 부수가 절반으로 줄었다는 보도에 대해 청와대는 “당초 7720권 가운데 보훈처가 구매하던 3720권을 중단해 현재 4000권을 구독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잡지가 이념적으로 편향돼 있다는 지적이 많아 구독을 중단한 것”이라고 밝혔다.


⑤탈북자 활동 제한 논란 관련=탈북자 1호 박사인 안찬일 세계북한연구센터 소장의 방송 출연 정지 논란과 관련해 청와대는 “명명백백히 대통령과 청와대와는 무관한 일”이라고 밝혔다.

또 태영호 전 영국 주재 공사의 공개 활동을 요즘 찾아보기 힘들다는 중앙일보 보도에는 “대외 공개 활동은 본인이 판단해 결정한 사항”이라며 지난 1월 3일 연합뉴스, 2월 7일 신동아 인터뷰를 진행한 사실을 전했다. 지난해 11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으로 탈북·망명한 북한군 병사와 관련해선 “신변 보호와 당사자 의견을 존중해 기자회견을 미실시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중앙일보는 4일 보도에서 국책 연구기관과 연구자·탈북인사 등을 중심으로 정부가 비판 성향의 기고·방송 출연 등을 문제 삼고 있다는 제보를 바탕으로 취재를 했으며 “사실상 문재인 정부판 블랙리스트다. 또 다른 적폐를 쌓고 있다”는 관계자들의 주장을 인용 보도했다.
http://news.joins.com/article/22508593
---------------------------------------------------------------------------------------

. 법적대응 방침을 밝혔는데 이제와서 ....그게 아니고..... 변명을 ...인정합시다.
착한 블랙 리스트가 있다고...
이미 국제적으로도 외교가에 블랙리스트 외압 등의 사례가 한두건이 아닌데...


http://dfgdg12.egloos.com/9968722
 유명 싱크탱크 외 분석가의발언을 무단및  편집압력에;;  

http://dfgdg12.egloos.com/9973923
 지맘대로 유명싱크 탱크 협력사업에 낙하산을 보내다가 반발하니 협력폭파 하겟다  

마... 이게 조폭이지뭐겠어요. 


덧글

  • 터프한 얼음대마왕 2018/04/06 15:57 # 답글

    자꾸 내 아버지의 말을 꺼내기 싫지만 10년 넘게 해오시던 말이 똑같이 맞아 떨어져서 합니다.

    " 다 똑같애. 털면 다 나와. "
  • NET진보 2018/04/14 20:46 #

    정의를 외친자들이 10분의1발언을 한걸보면;;
  • 흑범 2018/04/24 05:52 #

    당연하죠

    어차피 한국에서는 반박 못하는게 그게 죄입니다 박근혜는 말빨 딸린게 죄이지요
  • 독립적인 제비갈매기 2018/04/06 18:51 # 답글

    저는 몰랐는데 네이버 언론 통제 엄청나네요. 김세윤 개새끼라고 블로그 글 쓰면 검색 노출 차단되네요. 김세윤한테 좋은 내용만 검색가능..
  • Megane 2018/04/07 15:51 # 답글

    유신독재 싫어한다면서 닮아가는 꼬락서니를 보면 참...
  • NET진보 2018/04/14 20:46 #

    ㅠㅡ
  • 우굴루수 2018/04/24 04:37 # 삭제 답글

    북한에 단 소리만 할 수 있는 정권 재편 가즈아~

    앞으로 북한과 친하게 지내려면 쓴 소리 차단은 필수입니다. 그럼 더 이상 자유국가는 아니겠네요, 이 나라가.
  • 흑범 2018/04/24 05:53 # 답글

    없기는요 개뿔

    5년간은 무한권력인데
  • 문재앙화이트리스트 2018/05/07 19:27 # 삭제 답글

    요즘 독립영화 지원 금액과 대상 한번 보신적 있나요?
    50억을 한방에 계좌로 받으신 주변 모 문꿀오소리분과 그 주변 분들도 다들 진성 문빠 박까시더군요.
    아주 그냥 거하게 미쳐돌아가고 계십니다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