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기아타이거즈 집단 폭력사건 KIA 타이거즈 공식반응 노답

http://www.mbcsportsplus.com/kbo/news/?mode=view&cate=1&b_idx=99993518.000
6월 2일 잠실 KIA-LG전에서 발생한 관중석 폭력사태에 대해 KIA측이 가장 먼저 보인 반응은 “LG측 입장은 무엇인가?”였다.

KIA 홍보팀은 2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우리 팀 응원단과 만나서 자초지종을 들어보려 한다”면서도 “LG측 입장을 먼저 들어봐야 할 것 같다. 우리 구단 측이 먼저 이야기하는 건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3일 오전 재차 통화했을 때도 반응은 같았다.

이날 폭력사태의 발단은 일부 KIA 응원단이 팔찌 형태로 된 출입용 패스를 지인에게 넘겨 부정입장을 허용한 데서 시작됐다. 이를 본 LG측 보안요원이 퇴장을 요구했고, 반발하는 KIA 응원단과 거세게 충돌하며 폭력사태로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머리를 맞은 LG측 보안요원 한 명이 머리가 찢어지는 부상으로 심한 출혈 증세를 보였고, 다른 보안요원도 구토 증세를 호소했다. 

응원단 부정입장에 대해 KIA측은 “부정입장은 사실”이라며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이런 부정입장이 이전에도 상습적으로 벌어졌다는 일각의 의혹에 대해서는 “응원단 내부에서 생기는 일까지는 구단도 파악하기 어렵다”며 구단이 사전에 인지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태를 두고 다른 구단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KIA 응원단이 이전에도 수시로 팔찌 돌려쓰기를 했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다.

클릭 LG 입장 “부정 입장객 퇴장 요청이 왜 과잉 대응인가”

양 측의 몸싸움이 격화되면서 급기야 일부 관중이 보완요원을 폭행하는 장면. 보안업체 관계자는 "폭행을 행사한 이는 관중이 맞다. 현재 경찰에서 수사 중이다"라고 설명했다(영상=엠스플뉴스)

한편 이날 사태와 관련해 현장을 목격한 관계자들은 하나같이 KIA 나윤승 응원단장의 책임을 거론했다. 이날 나 응원단장은 보안요원들이 팔찌 돌려쓰기를 한 응원단 '북돌이'들의 퇴장을 요구한 뒤에도, 계속 응원가를 틀며 응원을 진행해 사태를 키웠다. 

여기에 나 응원단장은 보안요원을 향해 "왜 응원단을 내보내느냐" "가만히 있지 않겠다"는 발언을 하며 흥분한 응원단을 자극한 것으로 알려졌다. KIA 측은 본지가 나윤승 응원단장 본인의 입장을 요구하자 "그 사람이 지금 상황에서 무슨 얘길 하겠느냐"며 난색을 표했다.

LG 보안요원 두 명이 큰 부상을 입은 이날 사태에 대한 구단측 입장도 아직 구체적으로 나온 게 없다. KIA는 “아직 구단 차원의 입장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다. 공식적인 입장이 정리되는 대로 말씀드리겠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KIA 구단은 자체적인 논의를 거쳐 이번 사태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응원단장 감싸기보소 ㅋㅋㅋㅋㅋㅋㅋ

덧글

  • 무명병사 2016/06/03 21:13 # 답글

    비매너 갑이군요.
  • NET진보 2016/06/03 21:24 #

    그렇죠..먼산...
  • 지나가던과객 2016/06/03 21:40 # 삭제 답글

    응원단장 자리도 권력이라고 갑질한 모양이네요.
  • NET진보 2016/06/03 21:51 #

    뭐....응원단에서 저런게 한두번이 아니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저렇게 드러나면 그냥 싹싹 빌어도 모자랄판에말이죠.
    ( 응원단 카페 친목문제는 다른 팀도 마찬가지이긴하지만...)
  • 요원009 2016/06/03 23:35 # 답글

    뭐지... 사람들 앞에서 북을 치니깐 권력이라도 생긴 것 같다고 착각한 건가????
  • NET진보 2016/06/03 23:45 #

    먼산..응원단의갑질이죠 ...어휴,,,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