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은 "4일 0시를 기해 상호 비방중상 중단을 제안하고 군사적 적대행위 중지를 선제적으로 실천하겠다는 북의 제안은 사실상 8천만 민족이 원하는 바"라며, 이를 묵살한 정부는 '뇌가 없는 정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동영 전 장관은 과거 박정희 전 대통령은 7.4남북공동성명에서 말로만 자주·평화·민족대단결을 합의했을 뿐 실천이 없었으며, 그것은 지금 박근혜 대통령도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또 7.4공동성명 이후 2000년 6.15남북공동선언과 이후 10.4선언으로 발전하면서 구체적이고 본격적인 실천이 이뤄졌지만 오늘 이 모든 남북간의 합의는 지켜지지 않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행방이 묘연하다고 탄식했다.
정 전장관은 "어제 일본이 전쟁을 할 수 있는 '보통국가' 선언을 하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국을 방한하는 오늘, 우리는 중국에 북한 비핵화를 부탁하기에 앞서 중국이 우리의 눈치를 보고 부탁하도록 하는 지도력을 발휘해야 하며, 지체없이 한반도 평화만들기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http://www.tongi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984
이창복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상임대표 의장은 북한의 특별제안을 거절한 우리 정부에 대해 “안타깝기 짝이 없다”면서 “통일 지향이 있다면 기회가 열렸을 때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들의 주장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우리 정부에게 을지프리덤가디언(UFG) 훈련 취소, 군사적 적대행위 중단 등을 요구하는 특별 제안을 발표했다. 그러나 우리 정부는 핵 문제 해결에 대한 진정성을 보일 것을 촉구하며 제안을 거부했다.
특히 북한은 지난 2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300mm 신형 방사포, 스커드 및 노동 미사일, 로켓 등 97발의 중·단거리 발사체를 발사하며 군사 도발을 일으켰다.
그러나 북한의 무력 도발 행위에는 침묵해온 이들은 북한의 평화공세에 대해서는 받아들일 것을 요구하며 우리 정부를 비난하고 있다. 특히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도발 등 북한 스스로 폐기한 6·15, 10·4선언을 두고도 북한에 대해서는 침묵하며 우리 정부에게만 이행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적단체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 김규철 의장 권한대행도 참석했다.
그는 지난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보신각에서 열린 이른바 ‘민족민주열사-희생자범국민추모제’에서 6·15남북공동선언에 대해 “천재적인 김정일 위원장이었기에 가능했다”며 민족반역자 김정일을 노골적으로 찬양했다.
그는 “남북의 경제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겠다는 내용도 나오는데 북은 핵융합까지 발전해 나갔다. 이런 점들이 남북 경제를 더 크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북한의 남침도발용 핵 개발이 남북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된다는 황당한 주장까지 한 것이다.
http://www.blue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7128
6·15공동선언남측위원회, 경실련통일협회 등 20여 개 단체는 7·4남북공동성명 42주년을 하루 앞둔 지난 3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7·4성명 정신을 준수와 남북 당국이 여러 문제를 자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대화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참고로 615공동선언실천연대는 고등법원에서 이적단체로 규정하였으며
http://www.tongi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1090
6.15공동선언실천연대(실천연대) 가 국가보안법상 이적단체에 해당한다는 대법원 판결이난바있습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828134
범민련또한 이적단체로판결난바있죠.
----------------------------------------------------------------------------------------------
북한의 도발은 신경쓰지도 않으면서....매년하는 한미연합훈련을 중단해야한다 라는데...
6.15실천연대나 범민련 같은 이적단체와 우리덜식 민주주의를 주장하는 정동영 무척이나 아름답네요.
덧글
그건 그렇고 요즘 포스팅이 뜸하시던데 반갑군요
시라크 vs 르펜, 이명박vs정동영
둘의 차이점: 르펜은 극우지만 정동영은 극좌 (극과 극은 통한다!?)
ㅠㅠ 정감록을 살
야권에 얼마남지않은 이시대의 참된 정치인들입니다.
자신의 말은 책임지는 이 시대의 참된 언행일치 정치인, 정!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