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구이 드립의 유래는 최초는 축구계에서 먼저 시작된거죠. 지금은 서울로 연고지를 옮긴 안양LG에서 '대구 불전동차' 걸개를 걸면서 시작됐습니다. 당시 엄청난 비난을 받고 구단차원에서 사과가 있었고 수년간 잠잠하다가 야갤에서 통구이로 재탄생되었죠. 근데 이부분에 경상도 사람들의 상당한 피해의식이 있는데 통구이 드립이 야갤에서 최초로 나온건 LG갤입니다. 당시 지역드립의 선구자 역할을 하던게 LG갤이었어요. 09년 기아가 우승할 때 LG팬들을 기아팬들이 굉장히 약을 올렸었는데 이게 정사갤의 지역드립과 맞물려서 LG팬들이 폭주하기 시작했죠. 그러다 LG가 삼성과 분란을 겪으면서 통구이 드립이 시작되었고 결정적으로 일상적으로 쓰이게 된 것은 이만수가 SK감독으로 부임하면서 SK와 삼성 팬들간에 분란이 생겼고 기존의 LG에 SK팬들까지 가세하면서 빵하고 터진겁니다. 통통따리 통통따 드립도 유료야갤이라는 유저에 의해서 TV의 문자화면에 광고로 나가면서 유명해진건데 유료야갤이 그 외에도 친 지역드립보면 그게 전라도 출신이 아니란 걸 알 수 있죠. 뭐 지금은 반경상도 진영의 필수 레퍼토리가 되었지만 시작은 그렇지 않았다는건 분명히 해야겠죠.
덧글
광주를 포함하는 전라도는 특한물이 많이나오고 홍어좋ㅎ아하는 사람들로 유명하니
홍어드립도... 마찬가지일거라고 생각하는 분이겟죠..먼산...
지금은 서울로 연고지를 옮긴 안양LG에서 '대구 불전동차' 걸개를 걸면서 시작됐습니다.
당시 엄청난 비난을 받고 구단차원에서 사과가 있었고 수년간 잠잠하다가
야갤에서 통구이로 재탄생되었죠.
근데 이부분에 경상도 사람들의 상당한 피해의식이 있는데 통구이 드립이 야갤에서 최초로 나온건
LG갤입니다. 당시 지역드립의 선구자 역할을 하던게 LG갤이었어요.
09년 기아가 우승할 때 LG팬들을 기아팬들이 굉장히 약을 올렸었는데
이게 정사갤의 지역드립과 맞물려서 LG팬들이 폭주하기 시작했죠.
그러다 LG가 삼성과 분란을 겪으면서 통구이 드립이 시작되었고
결정적으로 일상적으로 쓰이게 된 것은 이만수가 SK감독으로 부임하면서
SK와 삼성 팬들간에 분란이 생겼고 기존의 LG에 SK팬들까지 가세하면서 빵하고 터진겁니다.
통통따리 통통따 드립도 유료야갤이라는 유저에 의해서 TV의 문자화면에 광고로 나가면서 유명해진건데
유료야갤이 그 외에도 친 지역드립보면 그게 전라도 출신이 아니란 걸 알 수 있죠.
뭐 지금은 반경상도 진영의 필수 레퍼토리가 되었지만 시작은 그렇지 않았다는건 분명히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