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무인기와 같은 형상의 중국에서 파는 무인기가 있네요.



http://www.yonhapnews.co.kr/politics/2014/04/01/0505000000AKR20140401151751043.HTML
http://inside.chosun.com/chosun/rel_inside.html?wid=2014041200245&gid=2014041200401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840144&ref=A
위는 삼척 파주에서 발견된 북한에서 보낸젓이라 추정되는 무인기입니다.

아래는 중국에서 판매중인 무인기 형상이죠.. 폭 길이 형상이 거의 흡사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촬영가능 조종 파는모양입니다.

중국의  무인기의 컨트롤러나 엔진의 자세한 재원은 나와 있지는 않군요.
다만 형상자체는 정찰 지도제작과 같은 목적에 특화된 형상인것 같습니다.
 






다음 은 해당 홈체이지에 있는 무인기 재원입니다.

http://www.trancomm.com.cn/upload/files/2013/11/%E6%97%A0%E4%BA%BA%E6%9C%BA%E4%BA%A7%E5%93%81%E6%89%8B%E5%86%8C.pdf
1.

7
SKY-19无人机
产品概述
技术指标
系统组成
SKY-19无人机是一款多用途无人机平台,搭载不同的设备可完成不同的作战任务。
例如,搭载CCD摄像头,可完成对战场的实时侦察;搭载

双拼高分辨率数码相机,可对地面进行拍摄并制作影像地图或大比例尺地形图;
搭载热红外摄像头可进行夜航、揭露伪装、石油管线、高压输变

线路、护林等热图像获取;搭载通讯差转机,可进行通讯差转;

搭载电子干扰或电子侦察设备,可进行无人机电子干扰或电子侦察等。


SKY-19 UAV
제품 개요
기술적 지표
시스템 구성 요소
SKY-19는 다른 전투 임무 수행 할 수있는 다른 장치를 갖춘 다목적 무인 항공기 UAV 플랫폼입니다.
예를 들어, CCD 카메라가 장착, 전장 정찰 실시간으로 수행 수 있으며, 장착
래리 고해상도 디지털 카메라, 당신은 지상에서 촬영하고 이미지 맵이나 대규모 지형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적외선 카메라를 장착하는 것은 위장, 석유 파이프 라인, 높은 전압 전송 변환을 노출, 밤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인, 숲과 다른 이미지 수집, 통신별로 회전을 갖춘 차동 회전을 통신 할 수 있습니다;

전자 방해 또는 전자 감시 장비, 전자 방해, 또는 전자 UAV 정찰 될 수 갖추고 있습니다.

外型
翼展:1850mm
机长:2000mm
机高:660mm
性能
控制半径:R<30km
巡航速度:80-100km/h
实用升限:4000m
相对飞行高度:200-2000m
续航时间:3h
最大起飞重量:≤25kg
有效载荷:≤5kg
起飞方式:弹射或滑跑
降落方式:伞降或滑降
可靠性和维护性
全系统展开时间:≤30min
全系统撤收时间:≤30min
电子设备MTBF:≥60h
抗风能力:≤5级
空中部分

飞行器:3架
地面部分
地面导航设备:1套
图象处理设备:1套
地面遥控设备:1套
弹射架:1套
辅助及维修设备:1套
任务设备
数码单反相机
高清可见光、热红外摄像机
电子干扰机

전체
양 날개의 길이 : 1,850mm

선장 : 2천밀리미터

높이 : 660mm

공연
제어 반경 : R <30km

순항 속도 : 80-100kmh

서비스 천장 : 4천미터

상대 고도 : 200-2,000m

생활 시간 : 3H

최대 이륙 중량 : ≤ 25kg

페이로드 : ≤ 5kg

이륙 방법 : 투석기

착륙 방법 : 낙하산 또는 내리막

신뢰성 유지 보수
시스템 전체 배포 시간 : 30 분

시스템 전체 철수 폐쇄 시간 : ≤ 30 분

전자 장비 MTBF : ≥ 60H

바람의 저항 : ≤ 5

공기
항공기 : 3

지상 세그먼트
지상 항법 장비 : 1 세트

이미지 처리 장비 : 1 세트

지상 원격 제어 장치 : 1 세트

투석기 프레임 : 1 세트

보조 장비의 유지 보수 : 1 세트

임무 장비
디지털 SLR 카메라

높은 가시 광선, 열 적외선 카메라

전자 방해 전파


2.

http://www.trancomm.com.cn/contents/50/159.html

SKY-09H无人机采用仿生“M”型机翼,翼身融合的三角形布局,全复合材料制作,弹射起飞。该无人机具有很强的自身稳定性,抗风能力强,载荷能力大,飞行品质好。主要用作高原地区使用。

技术指标

外型

翼展:1.92m
机长:1.21m
机高:0.56m

性能

控制半径:R<30km
巡航速度:90-100km/h
实用升限:6000m
续航时间:3h
最大起飞重量:≤12kg
有效载荷:≤3kg
起飞方式:弹射
降落方式:伞降

可靠性和维护性

全系统展开时间:≤30min
全系统撤收时间:≤30min
电子设备MTBF:≥60h
抗风能力:≤5级

系统组成

空中部分

飞行器:3架

地面部分

地面导航设备:1套
图象处理设备:1套
地面遥控设备:1套
弹射架:1套
辅助及维修设备:1套

任务设备

数码相机、摄像机



생체 공학 "M" 날개, BWB 삼각형 배치, 모든 복합 재료, 투석기 이륙을 사용하여 SKY-09H UAV.UAV는 강한 자기 안정성, 강한 바람의 저항, 높은 부하 용량, 좋은 비행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고도가 높은 지역에 사용됩니다.

기술적 지표

전체

양 날개의 길이 : 1.92m
선장 : 1.21M
높이 : 0.56m

공연

제어 반경 : R <30km
순항 속도 : 90-100kmh
서비스 천장 : 6,000m
생활 시간 : 3H
최대 이륙 중량 : ≤ 12kg
페이로드 : ≤ 3kg
이륙 방법 : 투석기
착륙 방법 : 낙하산

신뢰성 유지 보수

시스템 전체 배포 시간 : 30 분
시스템 전체 철수 폐쇄 시간 : ≤ 30 분
전자 장비 MTBF : ≥ 60H
바람의 저항 : ≤ 5

시스템 구성 요소

공기

항공기 : 3

지상 세그먼트

지상 항법 장비 : 1 세트
이미지 처리 장비 : 1 세트
지상 원격 제어 장치 : 1 세트
투석기 프레임 : 1 세트
보조 장비의 유지 보수 : 1 세트

임무 장비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
 ㅋㅋㅋㅋㅋㅋ아파트 ㅋㅋㅋㅋㅋㅋ어떻게 됐을까ㅋㅋㅋ


덧글

  • kuks 2014/04/16 01:44 # 답글

    이미 인용하신 내용에서 엔진성능이 나와 있네요.

    SKY-09P의 제원을 보면,(SKY-09H와 의 차이는 순항속도와 순항고도만 약간 차이가 있음)
    巡航速度:80-100km/h
    实用升限:4000m
    续航时间:3h

    80~100km/h의 순항속도에서 3시간을 체공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대략적인 순항거리만 추산해도 240~300km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다른 엔진을 썼다고 해도 국방부가 추정한 180~300km은 그다지 틀린 결론이 아닌 걸 알 수 있습니다.
  • NET진보 2014/04/16 02:04 #

    네... 엔진이 뭐 정확히 같은건지는 나오지않으나.. 거의 추정치와 동일하죠/ 다만 삼척의경우엔 혹시나 글로우엔진개조형일가능성을 가가능성이있었으나 이번 해당 형상 공식자료를 보면 해상형상으로도 충분히 가능할수잇을거라는 생각입니다.
  • NET진보 2014/04/16 02:05 # 답글

    3시간 이상 비행가능하며 -90-100kmh 가 순항속도니가요 (먼산)

    해당 무인기의경우 국방부의 발표와같이 특정지역 인근.고도를 미리 프로그밍/
    특성에 맞게 개조했을 가능성이 높죠.
    고로 수신기로 제어반경은 의미가 없는것이 되는거죠.
    기체형상의 순항속도와 비행시간을 보면 국방부 발표와동일합니다.

    http://m.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23895616&articleid=43392&page=4&boardtype=L&menuid=14
    3. 비행기용 2축 수평 안정화 자이로인 후타바의 GYA352가 두개가 나란히 탑재되어 있다
    (오래전에 판매가 되었던 물건인데 요즘은 판매하는곳이 있으려나 모르겠군요)
    - 이를 처음보고 언론에 인터뷰했엇다는 모 교수는 RC용 상용 자이로를 교묘히 개조 이용해서
    고도의 기술로 만든 AHRS라고 했다는데...
    - 내가 장착상태 및 케이블 배선 상태를 확인한바로는 AHRS와는 전혀 관계가 없고
    비행기의 형상과 무게를 보면 롤링 안정성이 떨어질수밖에 없는 구조이고 따라서 비행안정성 확보를위해
    RC용 보조 자이로를 사용했으며 두개를 따로 쓴 이유는 엘레본 타입의 비행체라 두개를 쓸수밖에 없었는데...
    어설픈 전문가 흉내내는 일부 사람들이 수사 방향을 흐려 놓는듯...
    그럼 의문점? FCS가 있는데 왜 싸구려 RC 자이로를 썼을까?

    => 헬기를 해본사람이나 헬기를 자동항법 연구해본사람들은 누구나 눈치를 챕니다.
    자동항법이 아닌 수동항법일때 FCS에의존하지 않고 비행체 자체로 수동비행이 안정되게 되면
    운용이 쉬워집니다. 그래서 FCS가 작동하지 않아도 수동비행시 비행안정성 확보를 위해서
    안정화 자이로를 쓴것이죠
    참고로 농업용 무인 헬기 고급자이로 달린 AHRS가 탑재되어 있지만 RC용 자이로가 역시
    설치되어 있읍니다....

    5. Flight Control System

    - 자세히 보이진 않지만 일반 취미용으로 사용하지 않는 수준의
    DSP급으로 보임 (상용 DSP CPU 모듈을 사서 베이스 보드를 만들어 FCS로 사용케 함)
    - 이 제품의 개발자는 조합하여 만든것이 아닌 공학적 베이스에서 개발된 것으로 보임

    6. 조종자와 실시간 통제 없이 어떻게 그 먼 거리를 가능한가?

    무인기 운용측면인데 이 부분은 두가지 운용방법이 있읍니다.
    첫번째는 실시간으로 영상취득을 하며 비행체를 통제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미리 사전 계획된 임무를 무인기에 부여하고 통신라인 끊고 혼자서 스스로
    임무 수행을 하고 돌아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일명 사일런트 모드라고 합니다.
    비행기가 지 혼자서 청와대에서는 고도를 낮추고 비행을 했다는데 이게 가능한가? 당연히 가능하
    쌍둥아빠가 2008년도에 보낸 독도 왕복 무인기도 사일런트 모드에 고도 및 카메라 작동을
    미리 계획된 프로세스대로 진행한 케이스입니다

    해상비행을 할때 유인기와 조우를 피하기 위해 해발 120미터로 비행을 하다가
    독도의 최고봉이 해발 160미터 가량이라 독도 도착후 충돌을 하지 않도록 독도전방
    5킬로미터에서 고도를 320미터로 상승하였고 독도 선회비행 완료후 돌아올때는 역시
    고도를 120미터로 낮추고 돌아오게 했읍니다.
    비행시간이 5시간 가량이라 카메라는 독도 도착 7킬로미터 전방에서 카메라 전원을 ON 하고
    촬영하도록 미리 계획이 얼마든지 가능한것이 무인항공기 입니다
    비행기록 저장장치에 기록되었던 당시 비행 기록입니다.
    http://nesnt.com/airgate/t_board/board.php?board=sub21&page=13&sort=wdate&command=body&no=52
    참고로 이 비행체는 가솔린 연료 14리터용량이고 항속거리 1,000킬로미터 이상입니다.

    ------------------------------------------------------------
  • 바탕소리 2014/04/16 06:32 # 답글

    중국 무인기 업체 관계자:
    이 한국 아파트는 이제 저희 겁니다. 저희 마음대로 사고 팔 수 있는 겁니다. ㅋㅋㅋ
  • NET진보 2014/04/16 14:53 #

    ㅋㅋㅋㅋㅋ
  • 스탠 마쉬 2014/04/16 07:27 # 답글

    옷걸이 사드려야겠네
  • NET진보 2014/04/16 14:53 #

    집을 줘야하니 ㅋㅋㅋㅋ 옷걸이만 챙기고 ㅋㅋㅋ
  • Minowski 2014/04/16 09:13 # 삭제 답글

    서구에서 북한에 금수조치하면 뭐하나요.. 이렇게 저렇게 들어갈거 다 들어가고 있는데...
  • NET진보 2014/04/16 14:53 #

    트럭이나 말이죠먼산... 중국이 원수입니다,
  • 2014/04/16 09:5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4/16 14:5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네비아찌 2014/04/16 10:05 # 답글

    좌측에서는 오히려 중국산 상용 기체인 점이 이게 북한 소행이 아니고 국내 민간인이 날린 증거라고 득의양양 하네요. 이거 양날의 칼루 작용할 듯.
  • Ya펭귄 2014/04/16 10:08 #

    그래봤자 청와대를 찍은 시점에서 이미 fail....

  • Ya펭귄 2014/04/16 10:39 #

    아마 이런 변도 나오겠지요...

    "국정원이 중국 무인기를 들여와서 북한 무인기인 것처럼 주작질한거다!"

    이게 좀 더 색쉬할 듯....
  • NET진보 2014/04/16 14:31 #

    http://blog.naver.com/unmp/70188769086/ 움프님에따르면 엔진가지 동일하다느군요..,(먼산)
  • Ya펭귄 2014/04/16 10:23 # 답글

    SKY-09P 항목 첫번째 사진에서는 엔진이 파주무인기와 다른데 두번째 사진(녹색박스에 세 대가 나란히 보관된 사진)에서는 파주무인기와 동일한 형상의 엔진이 보이네요...

    즉 그냥 같은 물건이라고 봐도 무방하다는 이야기...

    다만 카탈로그상 최대중량(12kg)과 정부발표중량(15kg)이 서로 다른 상황이라서 기체 자체가 데드카피일 가능성도 좀 생각해 봐야 할 듯...
  • Ya펭귄 2014/04/16 12:25 #

    아니, 파주/속초 무인기에 달린 OS160엔진이 애초에 머플러(사일런서)가 옵션으로 붙을 수 있어서 그냥 두 엔진 모두 같은 엔진에 머플러 탈착 유무만 다른 제품일 수도 있을 듯...
  • NET진보 2014/04/16 14:31 #

    http://blog.naver.com/unmp/70188769086/ 움프님에따르면 엔진가지 동일하다느군요..,(먼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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