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관심사병문제는....자원부족때문에 기인한게크죠;;

http://www.yonhapnews.co.kr/politics/2014/06/22/0505000000AKR20140622057951043.HTML

국방부의 한 관계자는 22일 관심병사를 GOP 근무에 투입했다는 논란과 관련, "22사단에서 복무하는 관심병사는 총 1천800여명으로 전체 병사의 20%"라며 "관심병사를 모두 GOP 근무에서 제외시키면 부대 운영이 어렵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22사단 내 'A급' 관심병사는 300여명, 'B급' 관심병사는 500여명, 'C급' 관심병사는 1천여명"이라며

"다른 육군 부대도 관심병사 비율은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방부 규정에 의하면 관심병사는 A급(특별관리대상), B급(중점관리대상), C급(기본관리대상)으로 나뉜다.

A급 관심병사는 GOP 복무가 불가능하지만 B, C급은 복무가 가능하다.


A급은 자살시도 경험자 등 병영 내 사고유발 고위험군에 속한다.

소대장에서 대대장까지, 부소대장에서 주임원사까지 이들을 관리할 책임이 주어진다.

B급은 개인 및 가정문제로 성격이 원만하지 못하거나 가혹행위를 저지를 위험이 있는 부류에 해당한다.

중·소대장, 부소대장, 행정보급관이 관리 책임을 진다.

기본관리대상인 C급은 주로 입대 100일 미만자와 허약 체질, 인성검사에서 동성애자로 식별된 병사들이 포함된다.

소대장과 부소대장이 관리 책임을 지고 있다.


전날 강원 고성군 22사단 GOP에서 총기난사 사건을 저지른 임모(22) 병장은 작년 2월 해당 부대로 배치된 이후 같은 해

4월 실시된 인성검사에선 A급 관심병사로 분류됐지만 작년 11월 검사에선 B급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임 병장은 소속 부대가 작년 12월 GOP에 투입될 때 함께 이동했다.

한편, 관심병사 중 자살 우려자는 모두 군의관 상담과 진단을 받도록 하고 있다.

이 가운데 우울증이 의심되면 병원 치료를 권고하고 있다.


우울증을 동반하지 않은 자살우려자는 비전·그린캠프에 입소토록 하고 있다.

그러나 이곳에서 치유할 수 없다고 판단되면 병역심사관리대로 이관해 현역복무 부적합 심사를 받게 한다.

지난해 육·해·공군에서 현역복무 부적합 판정을 받은 장병은 7천여명이다.


----------------------------------------------------------------------------------------------


 80~90년대 청년기를 보낸 고도성장기 꿀열매따먹은 새대들이...386- 486 지금의 586새대들이....

극악의 출산율 애를 안낳은탓에... 어쩔수없이 이들을 써야하는 군의 입장을 보면;;;


솔직히 친구들 말들어보면.. 사고로 영창같다오거나  관심병사나.. 폭탄돌리기하는건 ;;;

이런부류를 받고 관리하는 입장에서는 죽을 맛이겠죠, 


 공익하는 애들도 더러 사고치는경우가 빈번한데;;;



덧글

  • 메이즈 2014/06/22 23:24 # 답글

    GOP 자체가 숙련도는 크게 요구하는 게 없지만 병력은 많이 필요한 곳이라 인적 자원 부족은 쥐약이나 다름없는 문제긴 합니다. 그러다 보니 관심병사들도 GOP에 투입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일단 개인적으로는 직업군인 위주로 아예 별도의 경계용 부대를 신설하여 고정배치하던가, 아니면 장기복무 이후 국적 취득 조건으로 외국인 지원병이라도 받아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 2014/06/22 23:27 # 삭제

    그죠 딴짓거리 할 돈으로 군 일부라도 직업군인화 해야할듯
  • NET진보 2014/06/22 23:49 #

    메이즈 / 뭐 항상 예산이죠...
  • ㅁㄴㅇㄹ 2014/06/23 10:38 # 삭제

    지금 국적으로 따져볼때 빠져나가는 숫자가 들어오는 숫자보다 더 많음
    어떤 미친놈이 한달에 10만원 받고 이국만리에서 개고생하겠음?
  • 전진하는 북극의눈물 2014/06/22 23:46 # 답글

    여자도 이제 군대가야 합니다...
  • NET진보 2014/06/22 23:49 #

    이정도라면 여성징집 전용사단만드는것도 좋다고봐요 ㅇㅇ
  • ♪♩♬♪♩♬♭#♪♨ 2014/06/23 15:03 #

    '충성' 언니.....수고...ㅋㅋㅋㅋㅋㅋ.
    여군부대 경계는 남자군대가 서고??? ㅋㅋㅋㅋㅋㅋ. 스벌....무늬만 군대....그거 과연 예산으로 낭비해야 할까? 난 길바닥 여경만 봐도 졸라 짜증 나는데....스벌....그게 경찰이냐??? 니기미.....생각 같아서는 걍 산으로 끌고가서......ㅋㅋㅋㅋㅋㅋ
  • 관심 사회인 2014/06/23 00:03 # 삭제 답글

    관심사병이 군대 내에서만 관심사병일까요? 목동처럼 다른 사람과 멀리 떨어져 혼자 사는 사람이 아닌 이상은 어디서나 조직 공동체에 속하게 되는데 그 사람들에 맞는 집단이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관심사병이 사회 나오면 관심사회인이 되는거죠. 군내 2할의 비율이 사회에서도 기회만 주어지면 사고치겠다는 인간군상의 비율이 아닐까 하네요. 무섭군요.
  • NET진보 2014/06/23 00:37 #

    기본적으로 일반 사회와달리 병영생활이라는게 좀더 스트레스 받기쉽죠...
    그렇기에 사회인과 군대안의관심사병은 좀 다르다고 봅니다.

    뭐 관심사병관리 문제라면 까여야겟지만
    군조직에서 인원 부족으로 이들을 받고 운용해야하는 처지를 본다면...뭐 어쩔수없는거죠
  • 메이즈 2014/06/23 00:29 #

    그렇게 보긴 좀 어려운 것이, 사회에서는 나름 자신의 사생활을 보장받을 공간이 있고 도망칠 도피처가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좀 있다 쳐도 어느 정도 버티는 것이 가능한데 군대에서는 사생활 자체가 보장되어 있지 않고 도피도 어지간해서는 허용되지 않는 공간이라 그게 불가능하죠.
  • 김일병 2014/06/23 08:46 # 삭제

    이분 미필인가 본데, 체력 없거나 입대 100일 미만인 애들은 대부분 관심사병 리스트에 걸려요.
  • 함부르거 2014/06/23 11:00 #

    군생활 경험 안해본 분인가... 사회에선 멀쩡한 사람도 군대에선 바보되거나 미치는 경우 흔합니다. 명문대 멀쩡하게 다니던 학생이 군대가서 바보취급 받고 자살한 기사 안 보셨나 보죠?
  • Masan_Gull 2014/06/23 00:42 # 답글

    황군의 후예스런 악습만 철폐해도 관심병사가 10퍼대로 줄어든다에 500원...;;

    그리고 금메달이니 산업기능요원이니 하는 것들도 축소시켜야죠. 이젠 혼혈인도 군대면제 제외시켜야하구요
  • ㅁㄴㅇㄹ 2014/06/23 10:40 # 삭제

    이미 피부색에 상관없이 군대 가는걸로 결정됬음 이미 군대간 애들도 있고
    그래도 병력은 여전히 부족함
  • 충성 2014/06/23 14:38 # 삭제

    혼혈애들 아마도 9/10은 '관심병사'로 분류가 될 거이외다.....아님....월남이나 또는 미얀마로 '정보' 빼 돌리던가....ㅋㅋㅋㅋㅋㅋㅋ
  • ♪♩♬♪♩♬♭#♪♨ 2014/06/23 15:14 #

    황군의 악습 ; 그거 다 엉아도 하는 짓 아니야??? ㅋㅋㅋㅋ.
    학교서, 회사서,,,동아리서......에라이.....스벌..자기도 지랄 할 만큼 하고 돌아다니면서.....졸라 양키스똬일로 하라고?? 그래???

    어이....굿모닝??? 하고, ....후만한 애가 어깨를 치고 가도 된다고???? 스벌....떨린다.
  • 김일병 2014/06/23 08:36 # 삭제 답글

    근무 인원이 부족하더라도 저런 애들은 빼야죠. 총기난사해서 인원을 더 부족하게 만들지도 모르는 애들인데.
    전출까지 한 애를 실탄 주고 보낸것 자체가 존나 관리 개판인듯요.
    어떻게 보면 김일병 때보다 더 퇴보한것 같기도 하네요.
    김일병과는 달리 이번에는 해당 병사가 문제 일으킬 수 있다는 시그널이 있었는데도 씹었으니.
  • 충성 2014/06/23 14:41 # 삭제

    에고...김일병님...사고 나기 전에 말하든가....스벌 사고 난 후에 말하는 거 누가 못하나??
    저....난 혹시 '고문관'으로 보이나 아닌가? 척 보면 안다고?? ㅋㅋㅋㅋㅋㅋ.

    결국은 졸라 사고쳐도 사형집행 안 하는 거 다 보고 군대 갔거든....스벌. 내가 죽이고 싶도록 미운 넘들은 죽고, 난 부모가 내는 세금으로 남한산성서 죽을 때까지 살고....ㅋㅋㅋㅋㅋ

    더구나 북으로 도주할 경로만 확보된다면 진짜 해 볼만한데??? ㅋㅋㅋ
  • 종북이를 까스실로 2014/06/23 12:49 # 삭제 답글

    후방 병력은 무늬만 군인인가? 후방 병력을 전방배치 하면 될걸 참 답답하네..
  • 충성 2014/06/23 14:42 # 삭제

    졸라 또이또이하네....스벌....글고, 전방 애들 후방으로 돌리고? ㅋㅋㅋㅋㅋㅋ
  • 충성 2014/06/23 14:28 # 삭제 답글

    사고를 친다. 그리고, 그거 다 '사회'에 떠 넘긴다. ....애 색히들 요즘 애색히들 하는 짓이 다 그렇다. 아니....사람은 다 마찬가지로 다 이 지랄이다. 저기 '노무현'이도 뒈지면서 다 남 책임이라고 지랄하지 않았던가?
    세월호도....스벌...정작 사고 친 넘은 따로 있고, 그 잘못은 죄다 엄한 공무원이나 해경이 뒤집어 쓰고....에고 참...

    졸라 고상한 척하는 넘들아, 그럼, 군대만 그러냐??? 솔직히 '고문관'은 옆에서 보나 내가 고문관이거나 괴롭기는 다 마찬가지다. 옆에서 보는 넘은 뭐라고 하기 짜증이고, 그렇다고 그 고문관 일 내가 카바하고 욕 먹고 하는 것도 지겹고....자기 때문에 항상 내무반 살벌해지고, 나 때문에 주위 동료들 개고생하는 거 보면 진짜 자기 자신이 싫어질 거다.

    몇 해 전에 서울 한 복판서 회사 그만 둔 넘이 자기가 있었던 회사 동료들 맛난 점심 먹고 걸어가는 거 칼부림 한 경우가 있다. 그 넘들이 자기를 비웃고, 그 넘들에게 따돌림 당하면서 회사를 쫓기듯 나온 것에 대한 환상에서 칼부림을 한 거였다. 뭐...'열등감' 느끼는 넘은 어쩔 수가 없다.

    잘 난 넘 짜증나는 거 사실이거든....sky넘들이 내 옆에서 있으면 좋다고?? 아니다...사람 사는 거 다 그렇다. 하여간에 '고문관'은 고문관끼리 모여서 살아야 한다.

    왜....저기 '다문화' 애들이 자기들 끼리 모이면 편하게 생활한다고 하지 않던가....우리 졸라 고상 떠는 교육감들이 '학교 평준화'하면서 애들 몽땅 한 교실에 우겨넣는 바람에 거기서 떨어지는 애들 정말로 상처 많이 받는다....그 놈이 자기보다 더 떨어지는 애들하고 있으면 진짜 기가 살 건데 말이다.

    '고문관' 그건....군대라서 총질을 해서 그렇지...사람 사는 곳에서는 다 문제다...한걸레신문이나 경향신문에는 그런 거 없을까?? 다 있다....정작 안철수같은 넘이 고상하게 나 위해준다고 말하는 것도 듣기에 따라서는 역겨울 수가 있다. 괜히 돌려서 나 씹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거든....

    다 받아들이는 넘 나름이다. 샘구멍처럼 웃으면서 받아들이냐...심각하게 받아들이냐....의 차이다. 이병이 개판 쳐도 문제지만, 병장이 개판치면 그 밑에 넘들 입 실룩거리면서 씹는 거 아주 가능한 상황이다. 에고....자기 위치서 자기 분수를 지키면서 자기 몫을 제대로 한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를 보여주는 사건이다.
  • 충성 2014/06/23 14:33 # 삭제

    스벌...허구헌 날 병장 땜에 욕 먹으면 참 살만하겄다.....회사고, 가정이고, 군대고....죄다 고문관 있으면 나머지 넘들 살기 힘들다. 스벌...자기 집에 고문관 있어봐라...그 집안 화목한가?? 회사는???하물며 군대서야 스벌...진짜 힘들다. 그렇다고 병장에게 '지적질'할 수도 없고....

    그리고, 능력 안 되는 고문관 병장이 주위서 씹는 하급자들 보면 얼마나 자기 자신이 초라해질까??? 군대....진짜 능력 너무 빠지는 애들 받지 말아야 하고, 제발 군대서 개고생하는 애들 나중에 충분한 보상 따라야 한다. 회사건, 공무원이건....걍....

    전역할 때 100만원/년은 줘야 한다. 스벌....그리고, 고문관은 제발 걸러서 군대 못 간 넘들 죄다 등신 딱지 붙여야 한다.
  • 충성 2014/06/23 14:36 # 삭제

    글고, 어제 신동엽이가 기자들하고 농담 따 먹기 하는 프로 보니까 '태평'이는 군대 미루다, 미루다 결국 더 미룰 수 없는 상황이 되어서 들어 온 cf며 다 먹고 가려고 시간을 벌기 위해서 '해병'에 편한 보직을 약속 받고 지원했다면서??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너무 조명을 집중해서 받다보니 결국 '편한 보직'을 가지 못하고 개고생을 했담서?? ㅋㅋㅋㅋㅋ. 색히 그러고도 자기가 마치 자진해서 '자원'한 것처럼 개구라를 떨어....에효...하여간에 해서 졸라 개고생을 하고 말았지....

    cf돈도 다 먹고, 편한 보직으로 가려고 한 '꼼수'가 박살난 케이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