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사건은는 교통수단에 의한 참사 사고가 맞죠.

 

http://news.nate.com/view/20140531n05100

안전운항에대한 수칙,기본적인 선박 고위 책임자들의 모럴, 관리감독체계....이 모든것이 대중교통수단에 이루어질수있는 문제입니다.
 세월호는 그런 문제가 발생한... 교통수단에의한 교통사고이구요.

사건이 일어난지 수십여일이 지났지만....
 비이성이 이성보다 크게작용하는 시대인것같습니다.서울대에서도 저런 교수들이 다수라니....


덧글

  • 김믿음 2014/05/31 13:21 # 답글

    아니 교통사고가 아니면 뭐란 말인지 도통 모르겠군요? 그럼 전사인가?

    저기서 문제삼는 인간들이 불만있는 부분은 바로 "이런 일로 시국선언 할 필요없다" 이거겠죠. 교통사고 막말이란건 그냥 양념상 던지는거고.

    전 표심 정했습니다. 네크로멘서들에게 절대 표를 주지 않을겁니다.
  • NET진보 2014/05/31 13:28 #

    생존자들이나 실종자 사망자 가족에다른 정당한 피해보상과 일시적 학력보상 케어서비스같으건 정당하지만.....

    이번에 얼어난 안전사고나 교통사고... 솔직히 본질적인 원인은 다르지않죠....
    반정부투쟁?! 진짜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 빛나리 2014/05/31 13:25 # 답글

    투신자살을 대놓고 투신자살이라고 말 못하는 세상인데 어련하겠습니가?
  • NET진보 2014/05/31 13:27 #

    포괄적뇌물수수혐의로 조사받다 자살이 아니라.. 노무현 선세만 서거라고 포장하니...
  • 아이스볼 2014/05/31 13:30 #

    뇌물 먹은 혐의로 자살한 사건이면 진짜 치욕적 비난을 받을 일입니다. 치욕적 비난을요. 내가 노빠를 살
  • NET진보 2014/05/31 13:34 #

    아이스볼/ ㅠㅡ
  • 鷄르베로스 2014/05/31 14:34 # 답글

    광우병 전도사로 유명한 우희종 교수네요

    사람이 쉽게 변하나요
  • NET진보 2014/05/31 14:50 #

    그런전력이 ㅋㅋㅋ
  • 대공 2014/05/31 14:42 # 답글

    보통 교통사고에서 200명이나 죽지는 않죠
  • NET진보 2014/05/31 14:54 #

    버스 항공기 선박이나 철도나 다중이용수단에서 일어난 사고도 교통수단에 의한사고죠.
    교통 다만 원인이 해당 관리업체 관리당국 조종사운전사들에게 있느냐 라는 각각 사건케이스가 존재합니다.

    대형사고가 빈발하다는 측면에서 교통안전 규제에대해서 다시한번 점검하고 지휘관리감독체계를 정비하는쪽이 보다 현실성있죠. 그렇기에 교통사고로 접근하고 하는편이 재발방지에도 도움이되구요.
  • 대공 2014/05/31 15:05 #

    교통사고가 아니라는 말이 아니라
    교통사고일 '뿐'(별 거 아닌 일로) 시국선언한다 라고 말하니까 지금 까이는거죠.
    그래서 제가 '보통' 교통사고에서 200명이나 안 죽는 '대형'교통사고라고 돌려서 말한거고요

    시국선언 하는 측도 잿밥에 관심있는게 좋게 볼 일은 아니겠지만, 지적하는 측도 지적이 영 잘못되었다는 거죠. 이건 좀 저 아저씨 까일만 합니다. 팀킬이죠.
  • NET진보 2014/05/31 15:24 #

    대공 /
    뭐 사실 이문제는 지난 20여년 50여년간 이어져온 사고의연장선인데
    서울대 교수 시국 선언 자체가 편파적으로 쓰여졌으니....그럴수박에요.

    http://worknworld.kctu.org/news/articleView.html?idxno=243119
    해당교수의발언은 해당 시국선언문의내용을 비판하는것으로보이고
    세월호사고가...본질은 교통사고라는 지적은 그렇게 잘못된지적은 아니라고봅니다.

    뭐 차리리 소위 법위에있다는 국민 감정법을 건드렷다는 지적이라면 몰라도 이성적으로 틀리지않는 지적이죠.
  • 대공 2014/05/31 21:33 #

    아니 같은 교통사고라도 스케일이 다른데

    교통사고에 "불과하다" 라는 지적은
    '교통사고'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별거 아니다' 이렇게 이야기 했기 때문에 까이는거라고요.
  • NET진보 2014/05/31 21:43 #

    대공 / 별거아니다라고한것도아니고... 교통사고에불과하다라고 전하고있습니다.
    정치적목적의 성명서를 언급하며 교통사고불과한것을 교수명의로 이용하는것은 부적절하다 라고한것인지보면....교통사고에불과하다라는게 어떤비난의소지가잇는지 솔직히모르겠습니다.

    교통사고라는것도 교통 업체의 관리 시스템,관리,조종자,운전자의 과실 포함하는 개념인데



  • 대공 2014/05/31 22:39 #

    '불과하다'라고 말한게 문제라니까요?

    그게 사고의 가치를 축소했다고 말한 근거인데요.
    지금 전 '교통사고'인지 아닌지에 대해선 문제삼지 않습니다. 교통사고 더라도 상관없고 아니더라도 상관없고요. 다른 부분의 문제니까요.
  • NET진보 2014/06/01 10:44 #

    대공 / 해당 표현의 뉘앙스에서 불과하다는것이 가치를 축소했다고 저는 보기힘들다봅니다.
    교통사고라는 것에불과하다라는건....표현이 문제라면 국민 감정법을 건드렷기때문이지...그차원에서 라면이해할만합니다.
    다만 그것을 그 사건본질을 축소했다고만 하기힘드니까요,
  • 대공 2014/06/01 11:22 #

    아니 교통사고란 단어가 문제가 아니라니까요?
  • NET진보 2014/06/01 11:34 #

    "교통사고에 불과하다"라는 단어와 뉘앙스로 일어난 감정법 문제가 아니라면... 어떤 문제라고 하는건지 이해하기 어렵네요
  • ... 2014/06/02 10:50 # 삭제

    교통사고니까 교통사고에 불과하다라고 하지. 지금 세월호 사고를 가지고 무슨 정부주도의 대학살쯤으로 여기는 사람들에 대한 일침인데 무슨 헛다리 짚고 설레발인지...
  • 대공 2014/06/02 12:47 #

    ...//그래서 일반적인 교통사고가 200명 씩이냐 죽냐고.
    일침하던 사람들 다 죽었나봐요
  • ... 2014/06/02 18:23 # 삭제

    사람 죽는 숫자가 교통사고냐 아니냐를 정하는 기준이라는 님의 개그에... 잠깐, 개그가 아닌 건 아니겠지?
  • NET진보 2014/06/02 18:57 #

    ... ,대공 / 뭐 사망수가 지나치게 많고 그로인해 재난관련 지원을 받는것도 그렇고 국가적인 재난은 맞죠.
    허나 본질을 지난 서해페리호처럼 다수가 사망한것과 마찬가지로 교통안전부재에 관련한 교통사고임은 부정할수는 없습니다.
  • 대공 2014/06/02 19:07 #

    ...//누가 교통사고가 아니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위에 댓글 읽어보셨어요?
    '불과하다' 이 소리만 안해도 덜했을거라는데 이거 지금 몇번째 말하는건데..
  • 피그말리온 2014/05/31 14:44 # 답글

    교통사고는 막말이라 치고 진상 규명은 또 뭔지;;...진짜 별거가지고 다 성명서 내는 세상이네요...
  • NET진보 2014/05/31 14:50 #

    먼산.///그들식 진상규명
  • PFN 2014/05/31 16:43 # 답글

    교통사고라뇨 의사인데욧
  • NET진보 2014/05/31 16:45 #

    ...뭐 구하는 활동하다고 돌아가신분들은 마땅히의사자 지정을 해야함은 명명백백하지만...먼산....
  • 나루 2014/05/31 17:28 # 답글

    시국선언은 심심하면 하는데, 참....
    모든 서울대 교수가 저런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걸 대중이 알면 좋을텐데 그걸 알면 정의상 대중이 아니겠죠.
    그렇다고 시국선언에 반대하는 시국선언을 할수도 없을테고.
  • NET진보 2014/05/31 17:52 #

    선거때마다 이상하게 파업과 시국선언이 ㅋㅋㅋ
  • Limccy 2014/05/31 19:00 # 답글

    한 2년 3년전만해도 시국선언이 이렇게 대중화 되진 않았던거 같은데요;;

    요즘은 시국선언 보면 저사람들이 보조금 다 쓰고 배고픈가 보다 먼저 생각하게 되요.
  • NET진보 2014/05/31 19:14 #

    저도 그생각입니다... 먼산....
  • Megane 2014/05/31 23:09 # 답글

    2004년부터 2012년까지 평균 6천여명의 생명이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http://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614

    이것들도 전부 시국선언감 아닌가요? 나 참...
    음주운전자들에 대한 국민들의 안전불감증에 대한 책임도 국가가 물어야 되겠군요.
    그리고 정말 세월호 참사가 시국선언을 할 정도라면 왜 구원파 교주 유씨는 도망다니는 거죠?
    KBS의 많은 어리석은 분들이 사장퇴진을 요구하고 있지만, 그건 그거고 방송은 해야죠.
    월급 공짜로 받아쳐먹으려는 거 아니죠???

    비이성이 이성보다 우선하는 진짜 이상한 나라...
  • NET진보 2014/06/01 10:41 #

    비슷하게kbs 보도국장이 그렇게 이야기햇다가;;먼산....
  • 토마토맛토익 2014/05/31 23:24 # 답글

    그런데 교통사고에 불가
    이 표현 자체는 "어차피 한 두번 일어난 일도 아니고 별거 아닌데 왜이러냐?"
    이런 뉘앙스라서 좀...
  • NET진보 2014/06/01 10:43 #

    뭐 국민감정법을 건드렸다는 논지하에서는 뭐 이해할수는 잇지만...이성적으로 해결방법에 있어서 시국선언보다... 교통사고라는 범주하에 감시하는게 더욱이득일거라는 논지에는 찬성합니다. 이는 옳은 방향인듯보이구요.
  • 토마토맛토익 2014/06/01 13:08 #

    뭐 불필요한 마찰을 불러일으키는 표현이긴 하지요. 그리고 평범한 교통사고는 아니기도 하고...
  • NET진보 2014/06/02 18:58 #

    토마토맛토익 / 뭐 평범한 교통사고는 아니죠 ㅇㅇ;;허나 본질을 지난 서해페리호처럼 다수가 사망한것과 마찬가지로 교통안전부재에 관련한 교통사고임은 부정할수는 없습니다.
  • 零丁洋 2014/06/01 09:29 # 답글

    단순 교통사고? 그래도 모든 사건은 정치적입니다. 도로에서 벌어지는 교통 사고의 많은 원인도 인명에 대한 경시가 사소한 신호체계을 포함한 여러 가지 교통 정책에 녹아있기 때문입니다.
  • NET진보 2014/06/01 10:44 #

    다중이용수단에서 일어난 사고도 교통수단에 의한사고죠.
    교통 다만 원인이 해당 관리업체 관리당국 조종사운전사들에게 있느냐 라는 각각 사건케이스가 존재합니다.

    교통안전 규제에대해서 다시한번 점검하고 지휘관리감독체계를 정비하는쪽이 보다 본질적인 문제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