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민련 기초무공천 투표... 추진력을 위한 함정카드 일 가능성이 높네 ㅋㅋㅋ

http://media.daum.net/issue/611/newsview?issueId=611&newsid=20140408150108618

안 대표는 지난 7일 전략 회의에서 "조사 결과 무공천을 철회하라는 결정이 나오면 대표직을 내려놓겠다"며 "백의종군해서 선거를 돕겠다"고 말했다. 또 "어차피 이번에 대표 자리에서 내려오더라도 다시 기회가 올 것으로 본다"고도 밝혔다.

이에 김한길 대표는 "안 대표가 물러나면 지방선거는 누가 치르나"라며 "김한길이가 죽으면 몰라도 안철수가 죽으면 당이 죽는다"고 안 대표의 백의종군 주장을 강하게 만류했다.

김·안 공동대표가 이날 발표한 방안은 '무공천 유지'라는 신념을 유지하되 당원투표와 국민여론조사라는 방식을 통해 절차의 민주성을 확보하고 이에 대한 당내 논란을 봉합하겠다는 의미를 안고 있다.

◇지도부, '무공천' 결과 확신

한편 안 대표가 이번 결심을 하기까지는 당 관계자들의 끈질긴 설득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관영 비서실장과 최원식 전략기획위원장, 안 대표의 핵심 측근으로 꼽히는 이태규 전 신당추진단 총괄지원단장 등이 강하게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도부는 이번 조사 결과가 50% 후반 수준에서 '무공천'이 채택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여론조사를 분석한 결과 새누리당 지지자들이 '공천을 해야 한다'는 쪽으로 의견을 바꾼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새정치연합 지지자들만 상대로 한 이번 조사에서는 '무공천' 의견이 많이 나올 것이란 분석이다.

전당원투표라는 방법 역시 권리당원 투표와는 결과가 전혀 다를 수 있다는 것도 지도부가 무공천 결과를 확신하는 이유다. 권리당원 투표의 경우 출마 당사자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당연히 공천해야 한다는 결과가 나오지만 모집단위를 크게 확대했기 때문에 무공천으로 결론이 날 수 있다는 것이다.

한 핵심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미 시뮬레이션을 다 해봤다"며 "일반적으로 국민여론조사에서는 도덕적 기준으로 답을 하기 때문에 '무공천 해야 한다'는 응답이 60% 이상 나온다. 모집단위를 40만명 수준으로 키웠으면 조사결과는 일반 국민여론조사와 같아진다"고 밝혔다.

================================================================================================
  새민련 무공천 투표에 따라 친노+386이냐 안철수+비노냐  사생결단!인데

 이전에도 여론조사를 해보니...'기초공천 폐지'유지에  민주당, 새민련 새정치 민주연합의 주된 지지층인 젊은 층의 찬성이 높았죠?!
 국회의원들도 마찬가지였구요.게다가 민주당 전체당원 투표에서도 찬성 투표로 '기초공천 폐지'당론확정된바 있죠.
 
 솔직히 민주당내 지지자들중에 '처음부터 기초공천 도입 반대였던 분들을 제외하면'.....솔직히 뭐 뻔해보이는게있음 ㅇㅇ;;


덧글

  • 스피노자의 정신 2014/04/08 17:16 # 답글

    이번 선거는 솔직히 새누리당이 졸렬한거라 무공천 유지한 상태로 새누리가ㅜ발리길 바랄뿐...
  • NET진보 2014/04/08 17:20 #

    솔직히 대통령 공약이기도했는데 새누리당은 욕먹을 만했죠.....
    근데 더욱 놀란것은.. 대선 이전에 기초선거무공천 약속이 양당 모두... 당원투표를 하지않고 공약을 내걸엇다는거..

    나중에 되서야 문제가 생겼고.. 새누리당은 욕먹어가며 발을 뺐죠... 뭐 새누리당은 욕먹을 만했습니다.
  • 스피노자의 정신 2014/04/08 17:24 #

    애초에 저거 자체가 양당이 함께하는게 아니면 효용이 없는거고 ,
    새누리가 저거해서 민주당을 압도적으로 발라도 문제지만,지거나 비등비등하게 나눠먹을 경우 후폭풍은 피하기 함들걸요?
    생각해보니 의원탈 특권화 드립중 된게 거의 없네여.
  • NET진보 2014/04/08 17:28 #

    스피노자의 정신/
    양당이 공약이전에 당원투표도 거치지않고 공약을 결정 만들엇다는것자체가가뭐 뻔한 결말이였기도합니다.
    뭐그렇기에 새누리당이 욕을 먹은 것이죠.
    박근혜정부는 대통령이 김대중 김영삼처럼 당총재를 맞는것도 아닌지라..
    당이 알아서 결정한건게 당이 결정을 뒤엎었으니..뭐 개입햇다가 정치적중립으로 (먼산)

    불체포특권포기나 회기중 월급 관원 세비중지나 해외 유람성 여행도...뭐....그렇죠뭐....


  • 스피노자의 정신 2014/04/08 17:17 # 답글

    정치실리에 아가리 턴걸 바꾸면 솔직히 염세관 확산만 방조하는거지 신뢰할수 있는 정국운영 방식은 아니었음.
  • NET진보 2014/04/08 17:21 #

    ㅎㅎ;;
  • 스피노자의 정신 2014/04/08 17:25 # 답글

    간잽이가 오늘 한것도 솔직히 잔머리 굴리는게 보여서...
  • NET진보 2014/04/08 17:29 #

    만일 근데 안철수가 자리를 내걸엇으면 제2의오세훈 사건이 만들어졌을지도 모르는 일이 벌어졋을걸 보면 말이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