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4&aid=0000372488
기자: 어제 한 종편방송사는 언딘측이 시신을 언딘이 인양한 것으로 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윗선에서 다칠 분들이 많다고 했다는 민간잠수부의 얘기를 보도했습니다.
시신을 인양하지 말라고 했다고도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언딘측은 지난 19일 오전에 민간잠수부가 시신 3구를 발견한 건 맞지만 밤에 다시 들어가 해머로 유리창을 깨고 시신을 수습한 건 자신들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유가족 2명 해경통제관 1명 당사 수팀 11명이 있었기 때문에 삼자대면을 통해서 사실확인을 했으면 좋겠고.
기자: 언딘측은 이 종편방송이 명백한 오보를 했으며 법적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실효성 논란이벌어진 잠수장비 다이빙벨이 오늘 사고해역에 도착했습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29/2014042900729.html
'뉴스9'에서는 세월호 참사 현장의 민간 잠수사들이 사고 나흘째 첫 번째 시신을 발견했지만 청해진해운과 계약한 업체 언딘에서 수습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 민간잠수부는 "언딘의 고위 간부가 민간잠수사들의 배로 건너온 뒤 시신을 인양하지 말아달라, 첫 번째 시신 발견은 언딘이 한 것으로 해달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또 민간잠수부들은 "언딘 측에서 '시신을 발견했다고 하면 윗선이 다칠 수 있다'며 시신을 인양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언딘 측은 JTBC 세월호 언딘 보도와 관련해 "민간잠수부들이 시신을 발견한 게 맞고 실력이 좋아 함께 일하자고 한 건 사실"이라고 인정하면서도, "윗선에서 다칠 분이 많다는 등의 발언은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손석희 ㅋㅋㅋㅋJTBC ㅋㅋㅋㅋㅋㅋㅋ어쩌나...
덧글
철수 안하고 있다고 욕하는데.
구조는 이종인이랑 민간잠수사에게 맡기고
철수했으면 해요.
다른 곳에도 고소미 시전하길...
하ㅣㄹ이면 핵폭탄 ㅋㅋ
열심히 일하는 언딘 사람들을 왜 자꾸 건드리나 몰라요.
그놈에 이종인 싸이코 쉐끼 띄워줄라고 고생하는 분들만 나쁜놈 만드네요.
쓰레기 같은 놈들.
해당 인터뷰는 언딘에게 직접 들은게 아니라고 한거니... 진술에 신빙성이 없어진거네요.
기레기가 허위기사로 회사하나 망하게 하고 사장 자살하고 해봐야 유죄 안나옵니다.
우리나라 현제 최고의 권력은 언론이예요. 그 누구에게도 견제 받지 않는 권력 아닙니까
기사 낼때는 합리적 의심이었다 그게 거짓인지 몰랐다고 하면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