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근씨 실종자 가족 대표논란에 대해 심층보도가 나왔습니다.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01009


종합편성채널 <채널A>는 같은 날 "실종자 가족 대표를 맡았던 송정근 씨가 안산 지역구 야당 후보로 6·4 지방선거에 나가려던 사람"이라는 내용의 보도를 내보냈다.


보도에 따르면 송정근 씨는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17일 진도체육관을 방문했을 때 사회를 맡았다.

송정근 씨 가족 중 세월호 탑승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18일 예비후보직을 사퇴했다.


앞서 지난 19일 송정근 씨는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경기도 안산에서 목사로서 청소년 관련 봉사를 해왔다"며 "안산에서 같이 일을 하고 있는 연합회 기관 중 2개 기관에서 아이들 4명의 생사가 확인이 안되고 있다고 연락해 같이 내려오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절망에 빠진 학부모들에게 도울 것이 없냐고 말씀을 드리자 부모님들이 저에게 대표직을 위임했다"면서 "그 당시 직계가족이 아니라는 얘기를 했지만 대표직을 맡게 돼 대통령 방문 때 사회까지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송씨는 대통령 방문 때 사회를 맡고 난 후 오해를 받을 수 있다고 판단한 대표직을 위임하고 서울로 올라가 예비후보직을 사퇴한 후 다시 진도로 내려왔다고 덧붙였다.

이어 송씨는 "대표직 후임자에게 충분한 설명을 했고 학부모들과 주변인들에게도 대표직을 수행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의사를 전달하고 대표직에서 물러났다"고 전했다.


본지는 송씨의 정치인 이력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기 이전, 그가 피해자 가족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지했으나, 당시 피해가족들에 대한 취재결과 일각에서 제기하는 의혹과 사실관계가 다르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기사화하지 않았다.


안산 단원고 피해학생의 큰아버지라고 밝힌 피해자가족대책위 관계자는 22일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언론보도를 보고 의아했지만 (송 목사는)거기서 일한 것만큼은 진실되게 열심히 했다. 목사답게 차분히 일처리를 해줬다"고 말했다.


송정근 씨는 안산나라장로교회 목사로서 안산과 서울을 오가며 19년간 가정폭력에 시달리는 어린이와 가출청소년 등을 돕는 활동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95년 안산에서 청소년 상담실과 연구실을 설립한 것을 시작으로, 2011년부터는 청소년봉사단체 '아침'의 대표직을 맡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는 것이 사회복지단체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
그렇다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공천후보자라는 사실은 맞았으나

제가 3일간 유스트림라이브 영상을 구준히 보기에도;;뉴데일리의 말이 맞아요.

 이분 박근혜 대통령이 왔을대도 차분하게 대화를 잘이끄셨죠.. 오기전 격앙된분위기를 내려앉히구요.
  오히려 한때 친정부적이라며;;; 실종자가족들사이에...의심을 받기도했습니다.

이분은 그렇게 정치적인 행동 발언은 하지않았다고 저도 생각합니다.그반대라면 모를까;;
논란이 불거져 .......실종자가족분들 대표가 바뀌고...이리저리 사건들을 보면
이사람 대표 당시 얼마나 균형적으로 이끌었는가..알라시리라봅니다.
 이는 몇몇분들 블로그에서 의견을 댓글로 남긴적도 있지요.


덧글

  • 2014/04/22 20:2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4/22 20:26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ㅈㅈ 2014/04/22 20:39 # 삭제 답글

    최소한 사실관계가 밝혀진 이후에는 인정을 해야될텐데 의심을 할만 했느니마느니 하는 인간들 보면 노답
    제3자가 대표직 맡으면 안되나?
    유족들만 유능한 대표자 뺐겨서 안타깝네요
  • NET진보 2014/04/22 20:56 #

    뭐 당시 실종자가족분들의의심도잇엇으니까요. ㅠ다만 그것만으로 비난의대상인가하기읜글세요입니다.
  • 이런십장생 2014/04/22 21:34 # 답글

    그러고보니 넷진보님이 유가족대표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쓴 타블로그 포스팅 댓글에서 해당 대표가 선동과는 거리가 멀었다, 라는 글을 쓰셨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되려 중재하려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쓰셨던가요? 그런 걸 보면 종종 느끼는데 넷진보님은 불확실한 정보나 불확실한 의심에 대해선 중립을 잘 지키시는 거 같습니다.

    솔직히 저도 해당 대표에 대해서 비판적이었던지라 할 말은 없습니다..ㅡㅡ; 전 송대표가 가족대표직을 맡는거 자체가 일단 문제라고 봤거든요. 봉사라면 봉사자진영에서 뭘 해야하는게 아닌가 했는데.. 전후사정을 보니 가족들이 먼저 요청했고, 문제가 될꺼 같자 후보직사퇴후 가족분들에게 대표직을 다시 위임했다고 하니(저는 계속 하는 줄 알았습니다;) 저도 죄송할 따름 입니다.
  • NET진보 2014/04/22 21:35 #

    잘못을 인정하는건 힘들지만 좋은 일이라고봅니다...
  • ddd 2014/04/22 21:53 # 삭제 답글

    정치적인걸로 물고늘어질거였다면 '새정치민주연합 공천후보자'만 문제가 아니라 '18대 국회에서 한나라당 의원의 비서관'을 맏기도 했다는건 왜빼먹었는지 참.... 뉴데일리에서 저런 기사가 나올지경이니 말이죠 참 요즘 언론들이;;
  • NET진보 2014/04/22 21:57 #

    뉴데일리나 디스패치처럼 심층보도다 못한 언론들이죠. ㅠㅡ
  • 코로로 2014/04/23 02:53 # 답글

    심층보도지가 사실보도하고, 종이신문이 주관보도 하는 거꾸로 돌아가는 세상
  • NET진보 2014/04/23 10:50 #

    그러니깐 문제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